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포트폴리오 서사 만들기 ❘ 장석류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제작기간

2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장석류 강사의 '예술인의 포트폴리오' 강의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강의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화하듯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입니다. 내용에 맞는 그래픽을 사용하여 핵심 내용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마지막에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페이지를 추가하여 이해도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프로젝트 과정

강의의 주요 내용과 핵심 메시지를 분석하여,
강의의 전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그래픽 디자인과 촬영 방식을 계획합니다.
대화 형식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촬영 장소와 조명 설정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대화하듯 편안한 분위기에서 강의를 진행하기 위해 신경 써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강의 내용에 맞는 그래픽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강의의 핵심 내용을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고, 마지막 부분에는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페이지를 추가하여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사용 기술

고화질 비디오 촬영과 전문적인 오디오 녹음 장비를 사용하여, 강의의 질을 보장합니다.
강의 내용에 맞는 그래픽은 강의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결과 및 성과

제작된 강의 영상은 장석류 강사의 전달력과 강의 내용의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대화하듯 편안한 분위기의 강의 방식과 시각적으로 강조된 그래픽 사용은
강의 영상의 집중도를 높이며, 시청자의 만족도를 개선했습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진행한 장석류 강사의 '예술인의 포트폴리오' 강의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그라디언스는 강의의 전달력을 강화하고 시청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대화 형식의 편안한 분위기의 강의 방식과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그래픽 디자인은
강의의 집중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