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한국정치학회] 군사와 전쟁 그리고 정치적 역동성 ❘ 이근욱 교수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한국정치학회

제작기간

3주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한국정치학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인터뷰 형식의 강의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 영상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에 대해 다루며, 군사와 전쟁 문제에서 정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프로젝트 과정

주제에 대한 전문가의 인터뷰를 준비하고,
복잡하고 심오한 내용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될 자료화면과 그래픽 디자인을 기획합니다.
낮은 조도에서의 촬영 방식과 편집 스타일을 고려하여 영상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낮은 조도로 집중도를 높인 촬영 환경에서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다소 어려운 전쟁과 정치의 주제를 시청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료화면과 그래픽디자인을 활용하여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사용 기술

전문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낮은 조도에서 촬영된 영상의 품질을 최적화하고,
정보 전달에 효과적인 그래픽디자인과 자료화면을 삽입합니다.
영상의 흐름에 맞게 자료화면을 배치하고,
복잡한 내용을 시각적으로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결과 및 성과

제작된 강의영상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정치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시청자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영상은 한국정치학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학술적 가치와 교육적 가치를 모두 제공했습니다.

한국정치학회 유튜브 채널의 인터뷰 형식의 강의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복잡한 국제정치의 이슈를 깊이 있게 다루며 정치의 중요성을 시청자에게 강조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낮은 조도에서의 촬영과 세심한 편집, 그래픽디자인의 사용은 영상의 전문성과 집중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