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가의 시험 보듯 기획서 쓰기 ❘ 김상윤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제작기간

2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김상윤 강사의 '예술가의 기획서 작성'에 대한 강의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강의의 집중도와 이해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강의자가 인터뷰하듯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하며 강의하는 방식으로 촬영을 계획하고, 내용에 맞는 그래픽을 사용하여 이해도를 높입니다.

프로젝트 과정

강의의 주요 내용을 분석하여, 강의 중 포인트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할 그래픽 디자인을 계획합니다.
강의자가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강의의 전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촬영 방법과 조명 설정에 주안점을 둡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조도를 낮추어 촬영하여 강의 영상의 집중도를 높였고, 강의자가 편안하게 강의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강의의 핵심 내용과 관련된 그래픽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내용의 이해를 돕습니다.

사용 기술

고화질 비디오 촬영과 전문적인 오디오 녹음 장비를 사용하여, 강의의 질을 보장합니다.
강의 내용에 맞는 그래픽 디자인은 강의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결과 및 성과

제작된 강의 영상은 김상윤 강사의 전달력과 강의 내용의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조도를 낮춘 촬영과 분위기 있는 강의 방식은 강의 영상의 집중도를 높이며, 시청자의 만족도를 개선했습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진행한 김상윤 강사의 '예술가의 기획서 작성' 강의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그라디언스는 강의의 전달력을 강화하고 시청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의 강의 방식과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그래픽 사용은 강의의 집중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