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피스모모] 모모평화대학 초여름학기 강의 영상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피스모모

제작기간

1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2023 모모평화대학 초여름학기: 공존의 조건, 평화의 조건’ 부제 ‘기후위기와 군사활동 그 드러나지 않은 관계’에 대해 다루는 인터뷰 영상 제작입니다. 기후위기와 군사활동의 관계를 탐구하며, 평화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프로젝트 과정

주제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돕기 위해,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장소를 선정했습니다.
초록색 나무와 오브제들이 있는 배경에서의 인터뷰를 계획하여, 주제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자 했습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출연자들이 기후위기와 군사활동, 그리고 평화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편안한 인터뷰 장소 선정과 함께, 복잡한 주제를 시청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션그래픽과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자막 설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용 기술

본 영상 제작에는 모션그래픽과 인포그래픽을 통한 자막 설명 기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후위기와 군사활동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복잡한 정보를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과 및 성과

‘모모평화대학 초여름학기’ 인터뷰 영상은 기후위기와 군사활동의 복잡한 관계를 효과적으로 탐구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의 인터뷰 장소와 시각적 도구의 사용은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번 피스모모의 인터뷰 영상 제작은 중요한 사회적 주제에 대한 깊은 통찰과 이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모션그래픽과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접근 방식은 복잡한 이슈를 시청자에게 보다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데 성공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의미 있는 주제를 다루는 영상 제작을 통해 사회적 대화와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