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KBS아트비전, 중소기업청] 임팔라 주식회사 2화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KBS아트비전, 중소기업청

제작기간

6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쇼피코리아의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제작을 통해, 중소기업청과 협력하여 중소기업들이 쇼피코리아를 통해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임팔라 주식회사"라는 가상의 회사를 설정하고, 메인 캐릭터인 지석진을 비롯한 캐릭터들이 게임을 통해 회사의 직책을 정하며 쇼피와의 협업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내는 콘셉트로 기획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과정

쇼피코리아와 중소기업청의 사업 목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라인 개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임팔라 주식회사의 가상의 캐릭터들과 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콘텐츠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하고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메인 캐릭터와 지원 캐릭터들의 역할 및 성격 설정을 바탕으로, 각 에피소드에서의 게임과 과제를 통해 쇼피와의 협업 과정을 소개합니다. 직책을 결정하는 게임과 과제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웃음과 갈등, 협업의 순간들을 촬영하여, 임팔라 주식회사의 직원들이 쇼피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아냈습니다.

사용 기술

다양한 촬영 기법과 편집 기술을 사용하여, 캐릭터들의 개성과 에피소드의 재미를 극대화했습니다.
동적인 카메라 워크, 코믹한 사운드 이펙트 및 그래픽을 활용하여, 예능 콘텐츠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조했습니다.

결과 및 성과

제작된 콘텐츠는 쇼피코리아와 중소기업청의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시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게임과 임무 수행을 통한 직책 결정 과정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하는 동시에,
쇼피를 통한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쇼피코리아의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제작은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임팔라 주식회사와 그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비즈니스 목적과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조화롭게 결합된 콘텐츠가 탄생했습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