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재난미디어] 119 구조견편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KBS 재난 미디어, 비디오빌리지
제작기간
6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가을철 산악 실종 사건을 중심으로 재난의 위험성을 교육하고, 구조견 훈련사의 역할을 강조하는 콘텐츠 제작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재난 상황에서 구조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조 작업의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며, 재난 대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프로젝트 과정
소방청 및 구조견 훈련사와의 협력 하에 실제 산악 지형에서의 구조견 활용 시험을 계획,
실제 구조 작업을 통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 제작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촬영, 섭외, 편집까지 전 과정에 걸친 참여를 진행하였습니다.
험난한 산악 지형과 높은 여름철 온도에서의 촬영을 포함, 구조견의 실종자 탐색 능력 실증을 위한 실제 산악지형에서의 시험 촬영을 실시하였습니다.
사용 기술
다양한 촬영 기법과 창의적 접근을 통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 제작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재난 상황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구조견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재난 상황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구조견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결과 및 성과
세이프K의 G.O.D 시리즈 구조견 편의 제작을 통해 재난 대응의 중요성과 구조견 및 관련 직업군의 가치를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재난 상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재난 상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저희 그라디언스가 제작한 이 프로젝트는 재난 대응에 있어 구조견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육적 가치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이러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력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