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쿠팡] 근무자 체조 영상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쿠팡

제작기간

1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쿠팡 배달 근무자들을 위한 체조용 영상을 제작하여, 근무 중 또는 근무 전후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체조를 통해 근무자들의 건강과 웰빙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이 영상은 배달 근무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동작을 소개하고, 근육 이완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과정

작곡가와 안무 제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체조용 영상에 적합한 음악과 동작을 개발했습니다.
배달 근무자들이 수행하기 쉽고, 실제 근무 환경에서의 육체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동작들을 중심으로 안무를 구성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쿠팡 배달 근무자들의 일상적인 근무 활동과 관련된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맞춤형 체조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협업팀이 완성한 음악과 안무에 따라 체조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쿠팡 배달 근무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각 동작을 세밀하게 설명하는 동시에 전체적인 흐름이 자연스러운 영상을 제작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촬영은 근무자들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하여, 실제 환경에서의 체조 실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사용 기술

체조 동작의 정확한 수행 방법과 효과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고화질 카메라와 다양한 각도에서의 촬영을 활용했습니다.
또한, 동작 설명에 도움이 되는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영상의 이해도와 시청자의 참여율을 높였습니다.

결과 및 성과

제작된 체조용 영상은 쿠팡 근무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근무 중간중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프로그램으로서 근무자들의 신체적 건강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영상은 쿠팡의 내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배포되어, 근무자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쿠팡 근무자를 위한 체조용 영상 제작 프로젝트는 근무자들의 건강과 웰빙 증진을 목표로 한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근무 환경에서의 육체적 부담을 경감하고, 근무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