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라디언스 스튜디오

[강남대학교] 진로 교육 인터뷰4

영상 개요

클라이언트

강남대학교

제작기간

2개월

기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목표

졸업생 선배들의 인터뷰와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새학기를 맞이하는 후배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영상은 강남대학교 내부 곳곳을 보여주며, 각 학과의 특성과 실제 선배들의 경험을 통해 진로와 입사 과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과정

인터뷰할 졸업생 선배들을 섭외하고, 각 학과의 특성에 맞는 질문지를 사전에 작성하여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받았습니다.
또한, 강남대학교 곳곳을 촬영 전에 답사하여, 영상에 담을 최적의 로케이션을 선정했습니다.

제작 프로세스

제작 과정

선배들과의 인터뷰 스케줄을 조정하고, 질문지에 기반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중 프롬프터를 활용하여 인터뷰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남대학교 내부 곳곳의 모습을 담은 영상과 인터뷰 촬영을 통해 학교의 다양한 공간과 분위기를 전달했습니다.

사용 기술

인터뷰이가 편안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시각적으로 인터뷰에 집중할 수 있게 불필요한 요소는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촬영과 편집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 자막은 핵심 문구에만 강조를 두어 시청자들이 중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과 및 성과

클라이언트는 제작된 영상에 대해 매우 만족하였으며, 다음 시리즈 영상 제작도 의뢰하셨습니다.
인터뷰 영상은 강남대학교 새학기를 맞이하는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조언과 학교 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교 커뮤니티 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강남대학교 후배들에게 졸업생 선배들의 소중한 경험과 조언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인터뷰이들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이끌어내고,
강남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 모습을 보여주며 후배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의미 있는 인터뷰 영상 제작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