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개요 – 2023년 4월 중 진행한 프로젝트 – 농심 팝업 스토어 행사 중 홍원표 작가님의 라이브 드로잉 스케치 촬영 진행 – 실사 촬영 콘텐츠
2. 영상 제작 개요 – 목적 : 라이브 드로잉 현장 전시 및 유튜브 등 SNS 채널 업로드용
– 클라이언트 요청 사항 : 전 과정을 담은 타임 랩스를 필수적으로 촬영 요청 : 3분 이내의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
3. 그라디언스 영상 제작 내용 – 제작 과정 : 클라이언트 요구 사항 취합 > 촬영 > 편집 > 수정 > 최종본 납품 – 담당 PM : 이상범
4. 그라디언스는? 농심과 홍원표 작가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농심의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한 작가님의 드로잉 현장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팝아트를 다루는 작가님의 특성에 따라 키치한 느낌이 나타날 수 있도록 빠른 박자의 구성으로 영상 제작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또한 작가님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분위기와 음악을 선택하여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드로잉 현장을 성공적으로 담은 영상이 완성되었으며, SNS 채널 업로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었습니다.
5. 감독의 한마디 홍원표 작가님의 라이브 드로잉 스케치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제작자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작가님의 작품과 과정에 대한 존중과 이해’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작가님의 창의력과 열정을 담은 라이브 드로잉 현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제작자는 다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작업에 임했습니다. 작품의 특징과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작가님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작가님의 작업 과정을 정확하게 기록하기 위해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타임 랩스 촬영을 통해 작가님의 작업 과정을 충실히 담았으며, 작업 과정의 핵심적인 부분을 포착하기 위해 집중했습니다.